
시안 1일 투어
시안에 오셔서 꼭 봐야할 코스중 하나로 뽑히는 법문사 + 건릉 1일 투어입니다.
법문사(法门寺)는 중국 산시성 보기시 부풍현에 위치한 유명한 불교사찰로, "진신보탑(真身宝塔)"이라고도 불립니다. 전국 중요 문화유산 보호단위로, 서안시에서 동쪽으로 110km, 보기시에서 서쪽으로 90km 떨어져 있습니다. 사찰 면적은 120무(약 8만㎡)입니다.
법문사는 동한 말기 환령(桓灵)년대에 건축되었으며, 약 1,700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관중탁묘始祖(关中塔庙始祖)"으로 불리며, 주위 이전에는 "아유왕사(阿育王寺)"라고 불렸고, 수문제 때는 "성실도장(成实道场)"으로, 고조제 때에는 "법문사"로 이름이 정착되었습니다. 법문사는 왕실사찰로 불리며, 석가모니 부유의 손뼈 석릉을 안치함으로써 전국적으로 경배받는 불교 성지가 되었습니다. 법문사 불탑은 "호국진신보탑(护国真身宝塔)"이라고 불립니다. 1981년, 보탑의 반쪽이 붕괴되었고, 중앙정부의 승인을 받은 후, 1987년 법문사 진신보탑을 재건축하며, 4개의 부유 손뼈 석릉과 2,499점의 대당 국보가 재출토되었습니다. 1988년, 명대의 원래 모양에 따라 진신보탑이 재건 완공되어 법문사가 대중에게 개방되었습니다. [22] 법문사는 두 부분으로 나뉘며, 당대풍격의 구지건축군(法门寺院과 보물관)과 신건 문화 관광지입니다. 구지건축군에는 동불전, 대웅전, 진신보탑 등이 있으며, 전반적으로 탑이 중앙에 위치하고, 전탑이 뒤에 있는 "탑묘제(塔庙制)" 레이아웃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신건 문화 관광지에는 법문사탑, 지궁, 합십 석릉탑, 법문사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법문사 지궁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탑 아래 지궁입니다. 보기법문사 지궁에서 석가모니 부유의 손뼈 석릉, 동부두, 팔중보함, 은화쌍륜십이환석장과 같은 불교 최고의 보물이 출토되었으며, 법문사 보물관에는 법문사 지궁에서 출토된 2,000여점의 대당 국보 중기가 전시되어 세계 사찰 중 가장 많은 보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8년 중국 서북 관광 마케팅 대회 및 관광 장비전에서 "신기서베이 100경(神奇西北100景)" 명단에 선정되었습니다
건릉은 중국 산시성 건현 북부의 양산에 위치한 당 고종 이치와 여황제 측천무의 합장묘로, 관중지구 당십릉 중 하나입니다. [30]
릉원 규모는 거대하며, 릉원은 내외 두重 성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성 남·북성벽 각각 1,450m, 동성벽 1,583m, 서성벽 1,438m, 총 면적은 약 240만 평방미터에 달합니다.
건릉은 당광재 원년(684년)에 완성되었고, 신룡 2년(706년)에 추가 건축되었으며, "산을 이용한 릉"의 방식으로 지어졌습니다.
주묘 외에도, 건릉에는 17개의 작은 부장묘가 있으며, 여기에는 홀족과 공신들이 장장합니다.
현정릉은 당십릉 중 주묘이 가장 잘 보존된 곳이며, 당릉 중 유일하게 도굴당하지 않은 릉입니다.


.jpeg)
.jpeg)
